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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향의 세계 '서로 함께 할 수 있는 Culture’ - 토부 침향 힐링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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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aarlife 댓글댓글 0건 조회조회 1,593회 작성일 22-11-02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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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기의 세상 속에 침향의 세계는 어떤 건가요?

다양한 향기의 세상 속에서 오랜 세월 동안 침향은 자신만의 절대 영역을 만들고 자신의 세계를 굳건히 지켜왔습니다.

침 향은 왕이나 황제만이 누릴 수 있는 절대 권력자들의 영물로, 절대자의 향기로서 자리매김하며 자신이 지니고 있는 최고의 가치와 오묘한 천상향기로 자신의 세계를 구축하여 오다가 지금에 이르러 귀족들의 향도문화로 안착을 한 듯 보입니다.

향기의 세상이 있으려면 다양한 향기가 존재해야 하고, 그 각각의 향기를 구분하고 감별해내는 정보처리 기관이 있어야 하는데, 동물의 감각기관 중에는 후각기관이 그 역할을 합니 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아는 후각기관으로 냄새를 맡는 코만 을 생각하고 있지만, 여기에는 상당한 오류가 있습니다.

후각기관은 향기를 하나하나를 섬세히 구분하고 분별하여 기억해야 하기에 상당히 예민하게 발달해야 합니다.

1차적으 로 외부 향기와 반응하여 세포 기능에 변화를 일으키는 후각 수용체가 상당히 중요한 부분으로 사람의 경우에는 코뿐만 아 니라 피부, 근육, 폐, 전립샘 등에 무려 400여 개의 후각수용 체가 있으며, 이러한 후각수용체를 암호화하는 유전자는 인체 유전자의 무려 3%에 달합니다.

신호를 전달하는 화학감각에도 밀접하게 관여하여 ‘화학 242 수용체(chemoreceptor)’라고도 불리는 후각수용체(olfactory receptor)의 후각기관은 맛이라고 느끼는 감각의 90%마저도 구별해 내며 우리에게 향기의 세상을 알려주었습니다.

이렇게 인간의 삶에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 되어버린 향기 의 세상에서 각각의 향기는 인체의 감정과 기억을 관장하는 변연계에 닿아 좋고 나쁨, 호감과 비호감의 감정으로도 구분 되며 저마다 특성으로 향기의 세계를 구축하게 됩니다.

이렇게 이루어진 향기의 세계는 어쩌면 각각의 향기가 스 스로 자신의 영역을 만들어 간 것이라고 하기보다 사람들에 의해 구분되어졌다는 표현이 더 어울릴 것입니다.

하지만 침 향의 세계는 침향의 향기가 ‘오묘하다’고 표현한 것만으로도 다른 향기의 세계와 비교를 거부하는, 차원이 다른 세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를 오묘(奧妙)하다는 말의 한자어에 서 찾아볼 수 있는데, 기이하거나 특별히 생기거나 보통을 초 월하는 일체를 지칭하는 한자어 묘(妙)에 깊을 ‘오’가 붙어 오 묘(奧妙)가 되면, 어떤 물체에서의 묘함을 떠나 뜻이나 생각이 아주 깊이 숨어 있는 이치의 의미를 담게 되기 때문입니다.

침향의 향기는 사람 사는 세상에는 없는, 하늘의 향기라는 의미로 ‘천상의 향기’라고도 불리며 절대자의 향기로서 자리 매김하여 왔습니다.

침향은 자신이 지니고 있는 최고의 가치와 오묘한 천상향기로 자신의 세계를 구축하여 오다가 귀족들의 향도문화를 이끌어 내었습니다.

이렇듯 침향의 향기는 오랜 세월 동안 세상과 함께하면서 오묘한 향기로 주변에 긍정적 에너지를 고루 나눠주고, 소유 자나 자신의 품격을 스스로 높여가며 자신의 세계를 인정받아 왔습니다.

기운을 향기로 발산하며 영약으로도, 최고의 향으로도 인 정받으며 사기나 악기까지 막아주는 영물로서의 침향, 그리고 침향 향기의 세계는 가히 오묘하다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보기 싫은 것이 있으면 눈을 감으면 되고, 듣기 싫은 것이 있으면 귀를 막으면 되지만, 호흡은 참으려 해도 참을 수 없 습니다.

따라서 한 공간에서 함께 있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상 대의 향기를 맡게 됩니다.

이때에 우리의 기억 저편에 저장되 어 있는 향기의 호감도가 작동하게 되어 향기로서 상대를 판 단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냄새를 지배하는 자가 사람의 마음을 지배하게 된다.’는 말에 새삼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우리는 어렴풋이 귀족들 향놀이 문화인 향도의 중심에 침 향 향기의 세계가 있다고 생각하고 했습니다.

과연, 그렇게만 침향 향기의 세계를 치부할 수 있을는지요?

침향 향기의 세계는 어느 특정인에게만 열려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정화하고, 주변을 사랑하며, 긍정의 에너지를 공유하려는

우리 모두의 문화, 서로 함께 할 수 있는 ‘Culture’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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