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y Pleasure’의 하나로 MZ세대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토부침향 힐링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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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aarlife 댓글댓글 0건 조회조회 1,300회 작성일 23-11-03 16:31본문
‘Healthy Pleasure’의 하나로 MZ세대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토부침향 힐링센터’
밀레니엄 세대(1980년~2004년생, 20대 중반에서부터 40대 초반까지)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두루 잘 다루는 세대로 현재 IT, 모바일에 가장 익숙하고 가장 전문적인 세대라고 볼 수 있고, Z세대(1996년~2010년생, 지금 10대~20대 중반)는 태어나면서부터 인터넷과 모바일(스마트폰)을 접한,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행에 민감하고 가장 트렌디한 세대라고 볼 수 있다.
다소 광범위하기는 하지만 이러한 밀레니엄 세대와 Z세대를 아우르는 MZ세대는 개인주의 성향을 강조하며 타인과는 다른 소비를 하는 경향이 있는가 하면, 한편으론 그 어떤 세대보다도 유행을 빠르게 쫓기도 한다.
이들은 현재를 중요시 여기며 욜로, 워라밸, 플렉스 등의 신조어들을 만들어가며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있다.
욜로(YOLO) 현재의 행복을 중요하게 여기는 생활 방식, 워라밸(work-life balance) 일과 개인의 삶 사이의 균형.) 플렉스(Flex) 솔직하게 과시한다.
이렇게 일도 효율적으로 하며 몸과 마음도 즐기기를 추구하던 MZ세대는 2020년 코로나 대유행이라는 황당한 경우를 겪으면서 스트레스와 우울증, 다양한 질병 등에 대한 불안이 가중되었다.
일상의 건강 활력과 자유로운 삶을 되찾는 것이 더욱 중요한 관심사가 된 이들은,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건강이 우선이라는 생각에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Healthy와 Pleasure의 결합)를 탄생시켰다.
쾌락을 절제하거나 포기하는 건강관리 방식이 과거형이라면, ‘즐거움’에 초점을 맞추어 효율적으로 멘탈관리를 하면서 쉽고 재미있게 건강을 챙기는 ‘헬시 플레저’가 현재형이라 할 수 있다.
Healthy Pleasure에는 ‘스스로’, ‘자신을 위해’, ‘자신에 의해’ 등의 각자의 즐거운 시도와 경험을 통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다 보니, 다양한 방법이 생겨났다.
그 다양한 Healthy Pleasure의 하나로 MZ세대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 바로 ‘토부침향 힐링센터’라고 한다.
‘토부침향 힐링센터’에서는 ‘바쁘고 지친 일상, 생각을 비우고, 마음을 채워가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천년동안 왕들의 나무로 알려진 ‘침향’을 통해 헬시 플레저의 핵심에 접근했다.
‘침향’은 천상의 향을 품은 구사일생의 명약으로 약효가 훌륭할 뿐 아니라 금보다도 값이 비싸고 귀하여 오랫동안 왕과 절대자의 전유물로만 쓰임을 받아왔기에, 일반인들에게는 그리 잘 아려지지 않았다고 한다.
먹어서도, 피워서도, 몸에 지녀서도 몸과 맘이 힐링되는 고가의 진귀한 영물인 ‘침향’
‘토부침향 힐링센터’에서는 일반대중에게 침향문화를 바로 알리기 위해 침향체험으로 즐길 거리를 부여하여, 쉽고 재미있게 건강도 챙기면서 효율적으로 멘탈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토부침향 힐링센터’ 체험 프로그램은 편안하고 아늑한 도심 속 쉼터 같은 공간에서 심신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 및 치유, 향을 즐기는 향도문화의 개념이 복합된 기존에 경험해보지 못한 새롭고 트렌디한 건강관리법이라 할 수 있다.
‘토부침향 힐링센터’ 체험 프로그램은 침향의 천년향기를 호흡으로 맡고, 침향의 영험한 기운을 침향단으로 먹으며, 침향의 정화에너지를 침향차로 마시면서, 편안한 쉼을 위해 세라젬을 이용하여 전신 피로도 풀어주어, 심신 안정, 피로 회복, 집중력 향상, 숙면, 갱년기 장애, 뇌 건강, 혈관 건강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잠깐 쉼의 여유를 만끽하며 향 문화도 즐기면서 건강도 관리하는 신박한 침향힐링체험!
유행처럼 번지는 건강맛집체험과 같이 더욱 사랑을 받아 많은 사람들의 건강에도 일조하기를 기대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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